home 활명한방병원 활명철학
오직 환자들을
위한 병원!
저희 활명한방병원의 의료진은 환자들의 치료를 도와주는
역할로 병원의 주인은 환자분들 입니다. 환자분들이 있기에
의료진이 존재하고 환자분들이 있게 활명이 있습니다.
오직 환자분들을 위한 병원!!
“활명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01
소통의 회복
아무리 치료가 잘 이뤄져도 마음에 병이 있거나 응어리가 풀리지 않으면 오랫동안 건강을 유지하기 어렵고 질병이 재발하는 경우도 많음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동의보감에 유방암에 걸리면 밖으로 돌아다니게 하고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휴식을 취하라고 이야기 합니다. 인간관계에서의 소통은 치료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소통의 어려움은 건강 회복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결과가 많은 연구를 통해 밝혀져 있습니다.
02
치료는 의사가 회복은 함께!
본원의 의료진들은 환자분들의 회복을 위해 최상의 치료방법과 치료 시설을 제공합니다.
병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의료진들은 최선을 다하고 회복을 위해서는 환자와 의료진이 함께 노력해야 합니다. 단순한 치료가 아닌 병이 발생한 근본적 문제를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생활 습관 등의 변화가 함께 진행되어야 합니다.
03
온전한 치유는 습관까지 변화되어야 합니다.
우리 몸을 온전히 바꾸기 위해서는 습관과 무의식의 변화를 이뤄내야 세포차원의 변화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습관도 훈련을 통해 바꿀 수 있기 때문에 본원에서는 걷고, 말하고, 숨 쉬는 일 등의 평범한 생활을 통해 바로잡는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훈련은 장기간 지속돼야 비로소 결과가 나타나는데, 중도에 지루해서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활명의 환우 분들은 치유 공동체를 통해 서로 의지하고 공감하고 격려하며 이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계십니다.
“다양한 부작용과 후유증을 이야기 하는 암치료… 그 고통은 온전히 환자 몫”
암의 치료를 위해서는 암의 크기와 발병 위치, 병기, 환자의 건강 상태 및 나이 등을 고려하여 치료방법을 선택하게 됩니다. 항암과 방사선, 수술 치료를 진행하는 경우 한 가지 방법이 적용되기도 하고, 여러 가지 요법이 병합되어 시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 과정에서 다양한 부작용 및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고 심한 분들의 경우에는 치료 자체를 포기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근본적 문제를 개선하여 암을 치료하는 심신의학적 통합 의료 시스템을 통해 환자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